연수전문 고객센터문의


프로그램

프로그램 한국

한국지역별특징

서울 주변 지역

서울은 대한민국 북서부에 있는 대한민국의 최대 도시이자 수도입니다. 1394년 조선 왕조의 정도(定都) 이래로 600년 이상 조선, 대한제국, 대한민국의 정치•경제•사회•문화의 중심지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면적은 대한민국 전 국토의 0.6%에 불과하지만 대한민국 인구의 약 1/5, 한반도 인구의 약 1/7인 약 1000만 명이 살고 있어 인구밀도가 매우 높습니다. 도시의 중앙으로 한강이 지나며, 경기도와 인천광역시가 주위를 둘러싸고 있습니다. 동서간의 거리는 36.78km, 남북간의 거리는 30.3km이며, 그 넓이는 605.27km²입니다. 1986년 아시안 게임과 1988년 하계 올림픽, 2002년 FIFA 월드컵, G20 정상회의가 개최된 국제적인 대도시입니다.

대전 주변 지역

대전은 대한민국의 중앙부에 있는 광역시입니다. 수도권과 영남ᆞ호남을 통하는 관문으로서, 경부고속도로와 호남고속도로 등 주요 고속도로가 교차하며, 경부선과 호남선 철도가 분기하는 교통의 중심도시입니다. 대전은 호서지방 경제ᆞ행정ᆞ교육ᆞ문화의 중심도시로서, 대기업 연구소, 벤처기업 등이 밀집한 첨단 과학기술의 도시이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거점도시로 확정되었습니다.

대구 주변 지역

대구는 대한민국 동남부 내륙의 광역시입니다. 경상도에 의해 둘러싸여 있습니다. 분지 지형으로 인해 대한민국에서 가장 기온이 높은 편에 속하는 도시이며, 최고 기온 41도는 대한민국 내의 가장 높은 공식적인 최고 기온 기록이기도 합니다. 인구는 약 250만명이며, 대한민국 4대도시입니다. 영남 내륙지방 경제ᆞ행정ᆞ문화의 중심 도시로서 대구ᆞ경북지역을 관할하는 관공서와 기업의 지역 본부들이 위치하고 있는 영남권 거점도시 역할을 합니다. 광역시 승격 이래로도 경상북도청의 이전 계획이 장기화되어 현재까지 경상북도의 도청 소재지입니다. 2002 FIFA 월드컵, 2003년 하계 유니버시아드, 2011년 세계 육상 선수권 대회 등을 개최하였습니다.

부산 주변 지역

부산은 대한민국 남동부에 있는 광역시로, 대한민국 제2의 도시이자 최대 항구도시입니다. 부산항을 중심으로 물류 산업이 발달하였고, 남포동ᆞ서면ᆞ해운대 등지에서 상업과 관광업이 번창하였습니다. 또한 수영강 변 일대에는 첨단 복합 단지인 센텀시티가 있습니다. 부산은 선사 시대부터 연해주ᆞ일본과의 국제 교류를 시작으로 2011년 기준, 21개국 24개 도시와 활발한 인적•물적 교류를 하고 있습니다. 2002년 아시안 게임ᆞ2002년 FIFA 월드컵ᆞ2005년 APEC 정상 회담 등을 비롯한 대규모 국제 행사를 개최하였고, 부산국제영화제ᆞ부산세계불꽃축제ᆞG-Star 등의 행사를 여는 국제 도시입니다.

광주 주변 지역

광주는 인구 약 147만 명의 대한민국 서남부의 광역시입니다. 광주광역시는 호남지방 경제ᆞ행정ᆞ문화의 중심도시로서, 고등법원, 고등검찰청, 지방국세청 등 광주ᆞ전라지역을 관할하는 관공서와 여러 기업의 지역본부 및 지역 자회사 등이 밀집한 호남권 거점도시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과거부터 광주(光州)를 풀어 쓴 빛고을, 빛의 도시라는 별칭도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문화도시라 불리고 있는데, 현재 광주 비엔날레가 2년마다 열리고 있습니다. 2010년 광주세계광엑스포를 개최하였고, 2015년 하계 유니버시아드가 개최될 예정입니다. 앞으로는 아시아문화중심도시로 조성될 계획입니다. 광주광역시는 광주학생항일운동과 5•18 민주화운동 등 한국 근현대사에서 중요한 사건이 일어났으며, 민주와 인권을 상징하는 도시입니다.